예천 지보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순)에서 추석을 맞이해 지보농협 참기름을 포함한 농협 가공식품으로 실속 행복선물세트를 선보여 구매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행복선물세트는 2가지 유형으로, 1호 선물세트(판매가 53,000원)는 참기름, 들기름(예천 지보농협), 허브맛 소금, 마늘&양파 소금, 통백후추 그라인더(고창 해리농협), 한우볶음 고추장(영월농협), 캔햄 뚝심(농협 목우촌)으로 되어 있으며, 2호 선물세트(판매가 35,000원)는 참기름 들기름(지보농협), 통백후추 그라인더(해리농협)로 되어 있다.
지보농협에 따르면 이번 선물세트는 각 가정에 꼭 필요한 물품으로 채워져 있고 착한 가격과 무료배송혜택, 그리고 농업인들이 정성껏 기른 고품질 농산물로 선 주문량만 1,500세트 8천만 원에 이르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지보농협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른 농협들과 협력하여 농협 참기름을 포함한 실속선물세트를 꾸준히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잡고 참깨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보농협 참기름 가공공장은 농협중앙회가 주관한 전국 농산물 가공사업 경영평가에서 2017년에는 금상을, 2018년에는 대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구입관련 문의는 지보농협참기름 가공공장(054-653-39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