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국)는 10일부터 28일까지 학생들의 하반기 학교적응을 돕기 위한“2018년 2학기 생명존중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초·중·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의 2학기 학교적응을 돕기 위해 실시되는 '생명존중 상담주간'은 2018 Wee 프로젝트 홍보, 학업중단예방 아웃리치, 학부모 야간상담, 교육 및 심리검사 등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상담주간에는 전염병처럼 무분별하게 번져가는 청소년들의 자해 행동에 대해서 효과적인 상담 및 예방을 위해 교원을 대상으로 한 교원상담역량강화 연수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상담주간 동안 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심층상담 및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등 학생들이 생명에 대한 가치를 올바르게 정립하여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현국 센터장은 “이번 상담 주간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라며, 예천 지역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에 대해서 우리 교육청-학교-지역사회 모두가 협력하여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예천Wee센터는 매 학기 초 상담주간을 실시하여 개인상담, 집단상담, 각종 심리검사 등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