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국 교육지원과장)는 지난 18일 예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소통의 시작, 뇌와 마음의 이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연수는 안동성소병원 정신건강센터 서관우 소장님을 초청하여 부모가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돌봄으로써 스스로 행복해지고 이를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자는 내용을 심리학적 이론과 다양한 사례를 접목하여 전달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이백효 교육장님과 김현국 센터장님이 출장으로 자리를 비워 인사말씀을 대신 전달한 예천동부초 장영호 교장선생님은 “학생의 정신 건강을 위한 최고의 선물은‘부부의 화목’임을 강조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 자신, 가정의 정신건강 능력을 높일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이번 연수를 통해 내 스스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돌봄으로써 자녀에게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내 아이의 전인적 성장과 화목한 가정 조성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고 소감을 밝혔다.
예천Wee센터는 바람직한 자녀 교육관 확립을 위해 매년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