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3월 16일까지 곤충산업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2018년도 예천산업곤충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곤충 사육농가 급증에 따른 식용곤충 사육기술, 곤충소재 상품화, 기능성 산업소재 개발 등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교육수요의 충족을 위해 작년 제1기에 이어 운영하게 되었다.
3월말 개강하여 11월까지 총16회 64시간 강의할 계획이며, 주요 교육내용은 곤충사육 이론 및 실습교육, 곤충산업 입문 및 관련법규, 곤충상품개발, 식용곤충 홍보 및 마케팅 등이다.
교육은 농촌진흥청 연구사, 대학 교수, 곤충산업 전문기업인, 선도 곤충농업인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내실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관.내외 곤충사육농가 및 산업곤충 교육 희망자이며, 신청자는 예천군청, 곤충연구소,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예천군곤충연구소로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곤충연구소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했던 제1기 곤충대학이 교육의 질과 수준 높은 강사진 구성 측면에서 이미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바 있으며, 올해도 연 초에 이미 국내 최고의 곤충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 섭외를 마친 만큼 더욱 알차고 심도 있는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