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김씨 예천군 회수회(회장 김형동)에서는 지난 9일 오전11시 웨딩의 전당 대연회장에서 조경섭 군의장, 대종중 김득년 사무총장, 부산화수회 김산구 사무국장을 비롯한 영주, 안동, 문경, 의성, 봉화화수회 회장과 임원, 코주부(주) 김정일 대표, 청우정 김도현 대표,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3회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김형동 회장은 인사말에서 “한파의 추위에도 명문 안동김씨의 정기총회에 원근각지에서 많이 참석해주신 분들과 평소 존경하는 관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족친 간에 화합으로 단결하여 우리 모두가 행복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하시고 오늘하루 모든 것을 잊고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경섭 군의장은 축사에서 “명문 안동김씨 정기총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드리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예천에서 많은 족친이 거주하고 있는 안동김씨가 부럽고 오늘 상호 우의를 다지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바라며 군민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종중 위현 회장을 대신해서 참석한 득년 사무총장은 지난해 새로 족보를 만들면서 알게된 조상님들의 귀한 업적과 전국 곳곳에서 국가와 지역의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많은 분들과 귀한 사연을 알게 되었다며 다함께 똘똘 뭉쳐 미래를 위하여 화기치상(和氣致祥-서로화합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의 마음으로 매진하자고 당부했다.
이어서 결산보고, 정관수정, 2018년 사업계획을 의결하고 2부에서는 노래자랑 및 경품권 추첨으로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