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지난 한 해 예천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늘 군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한해 국내외적으로 참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북한의 계속되는 핵실험은 분단국가 국민임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주었고 지진 등 각종 재해는 국민 안전을 위한 큰 숙제를 남겨 주었습니다.
아울러 국민들의 촛불 민심이 새로운 정부를 탄생시켰고 두 달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은 우리들에게 또 한 번의 자부심과 큰 긍지를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 예천도 경북도청 소재지로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 가고 있으며 새해 1월중에는 인구 5만이 훌쩍 넘어 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2월이면 예천군의 자랑이자 또 하나의 명소가 될 군청과 의회 신청사가 웅장한 자태를 뽐내며 군민 여러분을 맞이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2018년은 그 어느 해 보다 중요한 한해입니다. 6.13 지방선거를 통해 도청소재지 예천을 새롭게 이끌어갈 주민들의 대표를 선출하고 도청 신도시 2단계사업 시작으로 예천발전에 한층 더 탄력을 붙여 나가야 하는 한해입니다.
저는 남은 임기 6개월 동안 주민대의기관인 예천군의회 의장으로서 모든 군의원과 함께 군민들의 불편과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무술년 새해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리며 예천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개진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금년 한 해도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보람된 한 해가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 1. 1 예천군의회 의장 조경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