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강문화와 생태자원을 관광테마로 한 『삼강 문화단지 조성사업』의 상가 및 숙박시설에 대해 민간투자자를 공개 모집한다.
삼강 문화단지 조성사업은 풍양면 삼강리 일원 약 21만㎡의 부지에 휴양문화, 공공편익, 상가 및 숙박시설 등을 도입하는 사업으로, 공모대상인 민자 시설은 상가 숙박시설 14,343㎡(상가 3,035㎡, 숙박 11.308㎡)이며 사업계획 제안방식으로 투자자를 모집한다.
공모일정은 15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40일간) 군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1월 25일 사업신청 서류를 접수받은 후 2월중 사업 제안서 심의 평가 후 우선협상대상자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본 사업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 법인 또는 컨소시엄으로 공모 희망 기업(법인)은 사업계획을 수립해 내년 1월 25일 군 문화관광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해당 사업부지는 경관이 수려하고 삼강 캠핑장과 비룡교로 이어지는 회룡포 녹색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경북도청, 문경새재, 하회마을 등과 인접하는 등 지리적 여건이 뛰어나다”며 “이 사업이 추진되면 관광지 활성화와 더불어 군민에게 고용창출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사항은 예천군 문화관광과(☎054-650-6908)로 문의할 수 있고, 공모와 관련된 지침 및 내용, 추진일정 등은 예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