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윤석찬)는 28일 오전 11시 교육지원과 소회의실에서 New-Start 전임상담원 위촉식을 가졌다.
New-Start 프로그램은 전문적 소양을 갖춘 상담원들이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맞춤형 집중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다양한 진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경상북도교육청의 특색사업이다.
예천 Wee센터에서는 지난 3월에 이어 New-Start 전임상담원을 추가 위촉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 중 부적응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적응 및 또래 관계 개선,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에는 New-Start 상담원 박윤경 외 5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 및 New-Start 프로그램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으며, New-Start 프로그램의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윤석찬 Wee센터장은 전임상담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항상 힘써주시는 상담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위기학생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에 추가 위촉된 New-Start 김수영 상담원은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