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20일 오후 2시 경북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군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여성체육분야 군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신 도청 시대를 맞이하여 분야별 현장행정 중심의 열린 군정을 추진하고자 개최된 이날 토론회는 지난 8일 교육분야에 이어 두번째로 사회복지, 여성, 체육분야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예천의 복지 및 체육환경을 경북의 새 중심지로 도약하는 웅비예천의 기반으로 조성하고자 개최되었다.
김명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연구원의 예천군 여성정책의 비전과 발전 방안, 정수호 인제대학교 교수의 예천군 스포츠 도시육성 실현이란 주제발표 후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전개되었다.
또한, 경북도청 이전 신도시 조성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예천군의 사회복지여성체육 분야의 발전방향과 건의사항 등 많은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토론회 참석자에게 서면 군정제안서를 유도하여 참여의 폭을 더욱 높였다.
이재윤 예천부군수는 “다변화 되는 지역사회 환경에 맞춰 맞춤형 복지정책을 추진하고, 군민들에게 건전한 스포츠 공간 및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소통과 협력을 통한 군정추진으로 지역복지 및 체육환경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