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지난 2일 ~ 4일까지 서울 KBS스포츠월드 제2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KASF 2017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보건미용과 학생 21명(31개 종목 참여)이 참가하여 최상위 성적으로 전원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5개 분야 51개 종목으로 국.내외 선수 3,000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경기대회로, 보건미용과는 대상 3명, 금상 5명, 은상 5명, 동상 8명, 우수상 2명, 장려상 7명 등 대회 참가자 전원이 피부미용 실력을 인정받았고, 대상을 수상한 2학년 이은주, 장경미 그리고 1학년 남규리 학생은 6월 16일(금)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대상(사단법인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장상)을 수상한 이은주 학생은
스웨디쉬매뉴얼테크닉(얼굴), 창작테라피 두 종목 모두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수상 소감으로 “실습 위주의 현장 교육과 대회준비를 위한 야간 특강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피부 미용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윤 총장은 “노력이 동반된 실력으로 이렇게 큰상을 받은 학생들과 지도 교수님에게 그간의 노력과 수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면서 “실습교육 강화 및 지원을 확대하여 전문대학 본래의 역할인 전문기술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미용과는 2017학년도부터 2년제에서 3년제로 개편하여 체계적이며, 이론에 바탕을 둔 실습을 병행한 전문교육과정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