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효의 고장 예천군에서는 오는 26일「제3회 도효자배 전국 고교 10km대회 겸 중학교 5km대회 및 제1회 예천군민 마스터즈 5km 단축 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신 도청시대 2년차를 맞는 올해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즈음에 세 번째 대회로 개최되며 이번 대회는 군민체력 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동호인과 일반 군민들도 참가할 수 있는『제1회 예천군민 마스터즈 5km 단축 마라톤대회』도 함께 열리게 된다.
한국중고육상연맹(회장 오광석)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중등부 5km, 고등부 10km, 마스터즈 5km 구간을 달리는 단축 마라톤으로 청소년수련관을 출발해 남본삼거리, 예천수도관리단, 예천교 제방도로, 예천여고를 지나 공설운동장으로 도착하는 코스이다.
이 대회 규모는 중.고선수 300여명, 마스터즈 500여명 등 총 800여명이 출전할 예정이며 저마다 개인과 소속 학교의 명예를 걸고 그 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열띤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제1회 예천군민 마스터즈 5km 단축마라톤대회』참가신청은 2월 17일까지 예천군육상연맹과 읍.면사무소에 신청을 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대회 참가자에게는 기념티셔츠, 기록증, 기념메달이 지급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군민 화합과 체력 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최되는 단축마라톤대회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