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올해 2월부터 12개 과정의 주민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주민정보화 교육은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IT정보를 교육받기 어려운 군민들에게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과 IT기기 교육으로 주민들의 정보화마인드 함양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하는 정보화시대에 교육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배움의 열기로 활기를 띠고 있다.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운영되는 올해 제1기 주민정보화교육 과정은 ‘컴퓨터 기초’교육으로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 느끼거나 처음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컴퓨터 사용의 기초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올해 주민정보화교육은 2월 컴퓨터 기초과정을 시작으로 스마트폰활용, 블로그&카페만들기, 실감나는 동영상제작, 엑셀 2010, 파워포인트 2010, 한글 2010등 기초부터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연말까지 운영한다.
예천군관계자는 “군민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화 교육과정은 지역에 거주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예천군 통합교육관리시스템(edu.ycg.kr) 정보화 교육란에서 직접 접수하거나 군청 정보통계담당(650-6075)으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