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에서는 20일 오후 2시 예천문화회관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평생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한 동아리 회원,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가 개최됐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찾아가는 평생학습 동아리, 평생학습마을,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등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평생학습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발표회에는 12개 읍면에서 각 1팀씩의 동아리가 지역의 명예를 안고 참여했으며 생활체조, 아코디언, 전통무용, 풍물 등 바쁜 일과 중에 틈틈이 연습한 실력으로 열정을 다한 공연을 펼쳐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특별공연으로 참석한 퓨전국악 연주는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이현준 군수는 “오늘 발표회가 그동안 배운 성과를 맘껏 뽐내고 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군민들이 배움을 통해 더 행복하고 빛나는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전 세대가 배우고 즐기는 학습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찾아가는 평생학습동아리지원, 평생학습마을선정, 주민자치센터와 여성회관 교육, 예천아카데미 등을 운영했으며 내년에도 군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