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 도기욱(예천) 도의원(기획경제위원장)은 11월 2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6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회행정활동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도기욱 위원장은 제9대 경북도의회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성공적인 도청이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제10대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지방의회의 정책개발 기능 강화 및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지방의회 행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정치 및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부문 등 대한민국 각 분야에 헌신적 역할로 국가 및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를 엄격히 심사해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등 8개 단체가 주관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도기욱 위원장은 제9대 및 제10대에 당선된 2선 도의원으로 제9대 경북도의회 예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및 기획경제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0대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도기욱 위원장은 “언제나 낮은 자세로 경상북도의 발전과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짧은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