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은 11일 예천군 문화체육센터에서 공립유치원 11개원 원생 184명과 교사,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몸 튼튼! 마음 튼튼! 한마음 체육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축제에는 조경섭 예천군의회 의장과 이양호 예천경찰서장, 도기욱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원아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예천초 병설유치원 49명의 원아들의 ‘홀로 아리랑’ 오카리나 연주로 무대를 열고 180여명의 원아를 대표한 선수대표 선서로 축제 한마당을 시작했다.
어린이들은 ‘번개맨’의 노래에 맞추어 준비운동을 한 뒤 다람쥐 틀, 볼풀공의 공격, 판 뒤집기, 낙하산 달리기 등의 경기를 했다. 경기하는 내내 원아들과 학부모님들은 모든 경기에 열심히 참여하며 쉴 때는 열심히 자신의 팀을 응원하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귀여운 자녀와 함께 해맑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이번 체육축제를 통해서 소인수 원아들로는 실시하기 힘든 다양한 단체 경기를 하는 기회를 부여하여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함께 노력하는 협동심을 기르는 인성교육의 장이 되었다.
또한 공립 유치원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으며,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공립유치원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