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천문우주센터는 오는 10월 11일, 예천지역아동센터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과학 별과 우주나눔 심화교실 사업을 운영한다.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재단법인 스타항공우주’에서 운영하는 과학관으로, 천체관측시설을 갖춘 ‘별천문대’와 우주비행사훈련체험시설을 갖춘 ‘우주환경체험관’에서 현장학습프로그램 및 과학캠프 등을 통해 천문?우주과학문화 보급 역할을 하고 있다.
2016년도 정부(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이번 ‘창의과학 별과 우주나눔 심화교실 Ⅱ’ 사업은 과학문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대상자들에게 과학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계층 간의 과학문화 격차 해소에 이바지하고 천문?우주분야의 재미와 흥미유발, 과학소통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사업은 공동주관하는 (사)한국천문우주과학관협회에서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수행기관을 모집하였고, 전국 50여개의 협회소속기관 중 15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2015년에 이어 다시 선정된 예천천문우주센터는 10월 11일 저녁 7시부터 예천지역아동센터의 초, 중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별자리조명등만들기, 천문강연, 야간천체관측 등의 과학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유익하고 재미있는 천문?우주체험 시간을 가지게 될 예정이다.
※문의 : 예천천문우주센터 (전화 : 054-654-1710, 홈페이지 : www.portsk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