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새마을회(회장 박병창)는 30일 10시 예천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조경섭 군의회의장 등 관내 기관 단체장과 새마을 가족 등 800여명 모여「2016 예천군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희망의 새 시대 구현을 위한 제2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새마을 회원의 조직역량 결집을 위해 개최됐으며 식전행사, 의식행사,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새마을운동활성화에 기여한 유천면 윤재진지도자, 예천읍 송태홍 회장에게 중앙회장표창을 개포면 안대원지도자, 지보면 강순자 회장에게 도회장표창을 예천읍 김철기, 용문면 허순이, 효자면 윤철석, 은풍면 석순태, 감천면 장현기, 보문면 안순남, 호명면 박연희, 유천면 최경진, 용궁면 채홍분, 개포면 남원순, 지보면 장수분, 풍양면 김규백 지도자에게 군회장 표창을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를 위로했다.
이어진 읍면 단체경기와 장기자랑으로 회원 상호 간 단합을 도모하고 사기진작에 기여하는 등 즐겁고 단결된 분위기속에 일상에서 지친 피로를 풀고 새마을회원의 결의를 새롭게 다짐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박병창 예천군새마을회장은 대회사에서 “하계수련대회를 통해 회원 상호간 단결을 더욱 굳건히 하고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되새기며 예천군새마을지도자가 새마을운동의 중심에 서서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