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독도로 가는 하늘길 열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6-01-12 09:40:06

독도는 한국인에게 가장 유명한 섬이다.
제주도는 어디에 있는지 정확한 설명이 어렵지만, 독도라면 모두가 이 섬의 위치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작은 화산섬은 우리나라 영토의 가장 동쪽에 있는 섬으로 그 역사적 배경으로 인해 언제나 한국인의 긍지와 자랑이 되어 왔다.

하지만, 독도는 국민적 관심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실제로 직접 방문하기 매우 어려웠다. 울릉도에서도 왕복 3~4시간을 파도를 헤치며 항해해야 되었기 때문이다.

드디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독도를 관광하기 위한 하늘길이 열렸다.
김포, 청주, 대구공항으로부터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독도리로 이어지는 하늘의 고속도로가 개통되었기 때문이다.

스타항공우주(이하 스타항공)는 1월 8일 국토교통부 부산지방항공청으로부터 허가를 받아, 국내 최초로 독도관광을 위한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스타항공은 이미 관광비행 운항허가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지난 4월 비즈니스 제트기를 추가 도입한 후 약 6개월간 독도관광을 위한 여러 가지 안전성 평가를 받아왔고 그 결실을 보게 된 것이다.

스타항공은 그동안 공항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갈 수 있는 에어-리무진 서비스와 공항이 없는 곳에는 헬기로 이동할 수 있는 토털항공서비스 구축을 위해 오랜 공을 들여왔다. 토털항공서비스의 일환으로 우리의 영토이지만 그동안 가는 길이 마땅찮았던 독도를 국민 누구나 쉽게 갈 수 있도록 관광노선을 구축한 것이다.

스타항공은 첫 독도관광 비행을 위해 카쉐어링 사업의 선두업체인 ‘쏘카’와 함께 이벤트를 기획하고, ‘쏘카’회원들을 대상으로 독도관광 비행 신청을 받았다. 약 7천명의 응모중 8명의 탑승객을 선정하여 독도방문을 진행했다.

1월 9일 오후1시30분 김포공항을 출발한 제트기는 강원도와 울릉도를 거쳐 약 1시간 10분만에 독도 상공에 도착했다. 김포공항에서 울릉도까지는 맑은 날씨였지만, 독도상공은 엷은 이슬비가 내리고 있었다. 고도를 낮춘 항공기밖으로 독도가 손에 잡힐 듯 가까이 볼 수 있었다.

독도를 한낮 동해바다에 떠 있는 작은 섬하나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독도를 직접 방문한 탑승객들은 동해 한가운데 우뚝 선 모습에 처음에는 이렇게 큰 섬이었나에 놀라고, 다음에는 이리도 멋지고 장엄할 줄 몰랐다며 놀랐기 때문이다. 탑승객들은 그동안 의식적으로만 우리땅 독도에 대해 가졌던 생각들이 실제 방문하게 됨으로써 구체화되고 우리영토에 대한 애착심이 더 커졌다고 했다.

스타항공이 내륙으로부터 울릉도와 독도에 이르는 하늘길을 냈다는 것은 비로서 국민들이 우리영토인 독도까지 자유롭게 다녀올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
 
스타항공은 운항개시 기념으로 독도무료관광비행과 제주도 1일 관행비행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신년 운세를 점쳐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예천소방서 제6대 안영호 예천소방서장 취임

예천소방서 제6대 안영호 예천소방서장 취임 예천소방서는 2025년 7월 1일 자로 제6대 소방서장에 안영호 서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안영호 서장은 경북 김천 출신으로, 영남대학교 환경공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소방사로 ...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중)은 1일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지원청 및 예천도서관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일 오전 8시 40분,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 8기 군정 3주년을 맞아 군정발전 유공자 및 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지난달 23일과 28일,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문화예...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