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취미와 학습의 모임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그 동안 배운 실력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14일 오후 2시부터 문화회관에서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교육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평생학습 동아리, 평생학습마을,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등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이날 행사는 유화림 예린회의 그림, 용문면 연묵회, 호명면 한지공예, 여성회관 가죽공예 및 생활소품 작품 등 전시행사와 한지공예 연필꽂이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볼거리와 동아리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관람객들은 생활체조, 스포츠댄스, 노래, 난타 등 읍.면 10개 동아리가 참여해 지역의 명예를 걸고 바쁜 일상 속에서 틈틈이 연습한 실력으로 열정을 다한 발표자들에게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냈다.
이현준 군수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즈음에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행복을 꿈꾸며 배우고 익힌 평생학습의 열매를 맺는 자리를 갖게 된 것을 축하드리고 배움은 일방적으로 얻거나 주는 것이 아니라 서로 소통하고 주고받는 것이며 오늘 평생학습 동아리발표회가 소통과 나눔의 축제가 되길"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찾아가는 평생학습동아리지원, 평생학습마을선정, 주민자치센터와 여성회관 교육, 아카데미 운영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넓혀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