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10월 24일 김천시희망복지지원단, 김천평화동교회 평화봉사단,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김천시대곡동사무소등 민.관이 협력하여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대대적인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지난 30일 오후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이마트김천점, 김천평화동교회 평화봉사단이 재방문하여 냉장고와 전기밥솥 및 필수생활용품등을 후원했다.
이번 사업은 이마트김천점 사회공헌활동 중 희망나눔 프로젝트 행사의 일환으로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하여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소외계층 어르신 중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및 물품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대상자(김천시 백옥동 편모씨)는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사례관리대상 어르신으로, 건강까지 위협받을 정도로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하고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난방도 되지 않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어 지원대상자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어르신은 “허물어져가는 집을 보면서 한숨만 나오고 혼자서는 엄두도 낼 수 없었는데 이렇게 여러 기관에서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셔서 마음이 따뜻하고 삶의 희망과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했다.
이날 참석한 이마트김천점 양경석 지점장은 “관내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힘이 되어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동건(박영숙)관장은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게 필요한 어르신들께 지원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이마트김천점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관내의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 할 것이며 또한 이마트도 김천시를 넘어 많은 지역에서 소외계층에게 관심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공경, 존중, 관심의 가치를 바탕으로 김천지역을 포함한 경북 서북부지역의 노인 학대를 예방하고 피해노인의 즉각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노인보호전문기관으로 1577-1389번으로 24시간 통합 운영되며, 노인학대 신고.상담은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http://www.gbnw1389.or.kr)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