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이 군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군민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운영해 온 예천군행복학습센터교육 수료식을 3일 오후 2시 청복1리 마을회관과 저녁 8시 지보주민자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이철우 군의회 의장, 마을평생지도자협의회(회장 김영규) 회원과 행복학습교육 수료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행복학습센터교육’은 평생교육 활성화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생활하는 가까운 곳에서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4년 예천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과정을 수료한 예천군마을평생지도자협의회에서 교육과정을 지도하며 이끌었다.
이번 행복학습센터교육은 지역민들이 교육과정으로 선호하는 노래교실, 실버체조, 요가 등 어르신들을 위한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현준 군수는 "여러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군민 모두가 평생교육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즐겁고 행복한 생활로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천군 관계자는??내년에도 주민들이 희망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행복학습센터가 군민들의 자아성취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훈훈한 사랑방과 같은 행복이 샘솟는 배움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