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지난 13일 오전 10시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및「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온라인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홍보단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홍보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홍보단 활동 안내 및 활용방법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선발된 온라인 홍보단은 일반인, 학생, 공직자 등 온라인매체 활용능력이 있고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및「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해 총 5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예천세계곤충엑스포가 종료되는 내년 8월 중순까지 온라인 공간에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축제행사 정보제공은 물론 행사안내, 홍보자료를 공유하고 신속하게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온라인 미디어가 급속하게 발달하고 대중화됨에 따라 이에 따른 SNS 교류가 홍보 수단으로서 더욱 확대되고 있는 추세여서 예천군 대표 축제인 활축제와 곤충엑스포를 보다 효과적으로 대중들에게 적극 알리고 인지도를 확산시키기 위해 온라인 홍보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예천세계활축제와 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온라인 홍보가 매우 중요한 홍보수단”이라고 강조하면서 “축제 홍보에 일익을 담당한다는 자부심으로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