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서북부지역의 6개시 6개군을 관할하여 노인 학대를 예방하고 피해노인의 즉각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동건스님)은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제 1차 정기 간담회를 13일 예천축협한우프라자에서 개최했다.
이날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간담회에서는 참여어르신들의 활동하실 때 어려운 점과 불만사항, 건의사항들을 토론하는 형식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어르신들을 격려해 주기 위해서 이현준 예천군수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인사말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어르신들의 활동에 대한 격려를 하였으며 어르신 복지사업에도 힘쓸것을 약속하였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예천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어르신 중 정영애, 조한래, 안용희 어르신이 방송통신 서비스 피해예방교육을 실시하여 보이스 피싱에 대처하는 법을 교육함으로써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강의를 해주었다.
이에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앞으로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에게 활동하시는데 어려운 점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단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기관장 이하 직원분들이 말을 전했다.
또한 노인학대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을 활용하여 인형극공연 및 경로당교육과 노래교육 노인이해프로그램을 통하여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만들어 예천군 관내 및 관외를 다니며 교육을 진행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