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동건스님)에서는 노인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어르신들이 피해를 당하기 쉬운 방송.통신 서비스 피해예방을 위한 교육을 지난 13일 오전 11시 예천축협 한우프라자 2층에서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동건스님, 일자리 참여자 95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한래 외 2명의 강사를 초빙해 점점 진화되고 있는 방송.통신 피해 수법에 대한 내용을 집중 교육했고 피해방지를 위해 주의할 점, 피해예방 및 구제방법 등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현준 군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이시피싱 등 악덕업자들의 상술이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어 이 교육을 통해 더 이상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하며 “예천군에서는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독거노인 공동거주의 집 확대 운영, 노인일자리 사업을 점차 늘려 나가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예천군노인복지관에서 경로당 등에 노노케어활동을 하고 있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3명이 방송통신 서비스 피해예방 관련 교육을 이수한 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며 앞으로도 경로당이나 읍.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