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여성회관 운영위원회(위원장 권희순)는 28일 오후 2시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이철우 군 의장, 관내 기관단체장과 여성교육수료생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상반기 여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상반기 교육은 지난 2월 26일부터 2개월 동안 여성회관 8개 과목, 이동여성회관 8개면 11개 과목을 이수한 340명에게 수료증을 학생 상호간 화합과 면학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공로자 37명에게 공로상을 수여해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해 격려했다.
특히, 이번 상반기 교육은 풍양면 바리스타, 진로 코칭 지도사 등 4개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총 67명의 수료생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향후 여성들의 사회참여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풍양면 바리스타, 여성회관 퓨전 떡 수료생들은 그 동안 배운 솜씨로 수료식에 참가한 다른 교육생들을 위해 다과를 준비해 시식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수료식이 끝난 후 5개 반에서 준비한 멋진 공연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현준 군수는 “여러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수료식은 끝이 아니라 시작임을 명심하고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는 삶을 개척하는 멋진 여성이 되도록” 당부했다.
권희순 여성회관운영위원장은 “여성회관에서는 매년 상.하반기 알찬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니 열심히 참여해 즐겁고 보람된 생활을 영위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