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일 오후 2시 예천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지역공동체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상반기 지역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가졌다.
지역일자리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소득 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삶에 대한 희망을 주며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 및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사회를 구현하는 것으로 이번 발대식 및 안전교육은 작업장 안전 관리와 참여자 개개인의 건강관리를 지도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교육은 성실한 일자리 참여를 약속하는 선서와 함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창구 초빙 강사로부터 ‘사업장의 산재사고 발생 유형과 사례’ 와 ‘작업 중 안전수칙 및 응급조치 방법’을 교육해 참여자 안전 의식이 정착될 것을 당부했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열성을 다해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무엇보다 개개인의 안전과 건강이 가장 우선이니 항상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공공근로사업을 3월 2일부터 5월 15일까지 3개월간 추진하고 환경정화, 공공시설물 관리, 행정정보화 사업 등에 100여명이 종사하게 된다.
이번 지역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은 작업장 안전 관리와 참여자 개개인의 건강관리를 지도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