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생방송을 들으면서 숲길을 따라 퀴즈도 풀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라디엔티어링(Radio & Orienteering) 행사가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예천군 용궁면 회룡포마을 일원에서 진행된다.
‘비룡산 사림재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북 북부지역에서 열리는 세계유교문화축전 사업 가운데 하나인 ‘옛길 관광자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이번 라디엔티어링 코스는 용주팔경시비∼제1뿅뿅다리∼회룡포마을 강변 올레길∼제2뿅뿅다리∼용포마을∼사림재∼비룡교∼삼강주막까지 4km구간을 걸어서 초가을 전경을 느끼며 걷고 행사가 끝나면 출발지인 회룡포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2시간 동안 라디오 생방송에서는 라디오 퀴즈 이벤트와 현장미션 수행, 디카폰카 콘테스트, 올바른 걷기 방법 등에 대해 강연을 하고 참가자들이 현장지도와 방송안내에 따라 각 포인트에 정해진 시간에 도착해 포인트별로 확인도장을 받고 확인도장을 다 받은 참가자들에 한해서 행운권 추첨의 기회가 부여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들은 DMB폰이나 라디오를 지참해서 행사 당일 현장에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또 라디오가 없으면 현장에서 대여도 해준다.
이번 라디엔티어링 행사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국가지정 명승 제16호인 회룡포에 조성된 녹색길과 사림재의 아름다운 숲길, 비룡교를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걸으면서 정을 나누고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지역민은 물론 인근시군에서도 많이 참석하는 인기리에 진행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예천군과 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안동MBC가 주관하며 MBC FM라디오(91.3MHz)를 통해 당일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생방송으로 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