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보면 행정협의회(회장 엄상흠)에서는 지난 21일 오전 11시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회원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정발전을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더불어 축제 D-50일 기념으로 마련한 주민설명회에 전 회원이 참석해 축제의 개최내용을 자세히 알고 모두가 홍보요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쌀 관세화 유예종료 관련 사항, 즐거운 추석맞이 준비 등 당면한 군.면정 홍보 사항을 전달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나눴을 뿐 아니라 농협, 신협, 파출소 등 기관별로 협조사항을 안내하며 홍보를 부탁했다.
엄상흠 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항상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예천세계활축제’가 곤충엑스포 축제와 더불어 예천군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고 이에 행정협의회 회원들은 면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신명을 다 바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한편, 지보면행정협의회는 면장을 회장으로 관내 기관단체장, 각 민간단체 회장 등 3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보면의 어려운 문제해결 및 주민화합, 면정 발전 등 풍요롭고 살기 좋은 고장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