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대표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동?이완희)에서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예천군 중기복지계획인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2014년도 복지협의체 위원 회의를 19일 10시에 문화회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이현준 군수와 이완희 공동위원장을 포함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에 위원들의 역할과 참여 교육, 지역복지 현안에 대한 민?관 공동관심사 토의로 이어졌다.
역량강화 교육은 영주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를 우수한 협의체로 이끌고 있는 공동위원장인 도광조 동양대 교수의 강의로 군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지역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한 계획 수립의 중요성과 위원 및 공무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함을 역설했다.
주요 토의 안건은 2014년 협의체 사업계획 보고, 2013년 연차별 복지계획 시행평가 심의 및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자원조사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현준 군수는 "적극적으로 협의체 활동에 참여해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해소하고 잠재적 복지자원 발굴과 자원연계로 지역사회복지 자원이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이완희 공동위원장은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담긴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