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세무서의 예천지역 민원봉사실이 이현준 예천군수, 김광수 영주세무서장 및 세정협의회 회원과 김종기 예천군번영회장, 김기수 외식업 예천군지부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오전 11시 예천군청 시장개척단에서 이전 개소식을 가졌다.
그 동안 예천민원봉사실은 2007년부터 군청 등 관공서와 멀리 떨어진 예천읍 서본리에 위치해 있어 세무 민원인들이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었으나, 예천군청 시장개척단 1층으로 이전하여 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군청, 경찰서 등 관공서 밀집지역으로 접근성이 높아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영주세무서 예천민원봉사실에서는 각종 사업자등록의 신청과 휴.폐업 업무 및 납세증명 등 민원서류 발급, 세금수납은 물론 각종 세무상담까지 하고 있으며 평소에는 1명이 근무하지만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시에는 3명이 근무하면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영주세무서장은 "예천군민의 편의를 위해 청사가 협소함에도 불구하시고 민원실 공간을 확보해 주신 이현준 예천군수님과 권점숙 의장님에게 감사를 드리면서, 앞으로 예천군민의 세무행정 편의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영주세무서 예천민원봉사실 위치 : 예천읍 군청길 11 ☏654-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