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상원)은 지난 20일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2013 예천교육실적보고회 및 제 36회 예천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도기욱 경상북도의회 의원을 비롯하여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예천교육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예천교육의 결과를 되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2014학년도 “웅비 예천교육” 실현을 위해 매진할 것을 약속하는 다짐의 자리였다.
임상원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교육 여건 속에서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고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는 선생님들과 교육발전을 위한 지역 사회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도 학교마다 특색있는 꿈, 감동, 보람이 넘치는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하였다.
예천교육상 시상식에서는 예천초등학교 김종락 교장선생님과 유천초등학교 이의식 교장선생님이 40여년간의 초등 교육에 헌신하면서 학력향상, 생활지도 등 탁월한 리더쉽으로 학교를 경영하여 예천교육에 발전전한 공을 인정받아 예천교육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예천 교육에 공헌한 교직원과 민간인을 대상으로 하는 표창장은 예천동부초등학교 이동철 선생님외 18명의 교직원과 예천중학교 박기철 학교운영위원장 외 13명이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