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이완희)는 28일 오후2시에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복지시설 종사자 및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제3기(2015년~2018년) 예천군의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이라는 주제로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장을 맡고 있는 대구대학교 이준상 교수를 초청하여 특강을 했다.
이준상 교수는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은 앞으로 펼쳐갈 예천군의 중장기 복지계획인 만큼 지역사회복지협의체를 중심으로 민관이 연계협력체계 구축으로 수립해야만 피부로 느끼는 진정한 복지가 실현된다는 내용으로 강의를 마무리했다.
이현준 군수는 "사회복지인들의 복지에 대한 열정과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반영하여 지역 복지수준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제3기 중장기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제대로 세우는 밑그림을 그려내는 역할에 민 관이 긴밀히 소통하는 진정한 사회복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 복지분야 대표로 구성된 민·관 협력기구인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사회복지계획 및 복지시책에 대한 심의와 건의, 협의에 나서는 지역의 대표적인 복지 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