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상주지역협의회(협의회장 김성환)는 19일 오후4시 20분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2013 밝은 사회를 위한 범죄예방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예천 상주 문경 3개 지역 각 기관단체장과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보호를 위한 결의를 다지고 청소년들의 사기를 북돋아 올바른 청소년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범죄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한 유공으로 예천지구협의회원 남수경씨가 상주지청장 표창을 받는 등 우수범죄예방위원 6명, 유공공무원 9명, 모범학생 42명에 대한 시상이 있으며, 생업조성금 지원 4명, 자매결연 청소년 45명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범죄예방위원들은 청소년 범죄를 예방하고 선도활동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였고 특히, 이날 대창고등학교 밴드공연과 예천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댄스 공연이 더해져 행사의 분위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김성환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상주지역협의회장은 "희망을 품고 꿈을 꾸는 건전한 청소년 육성은 우리 사회의 의무로서 적극적인 범죄 예방과 선도활동에 협조를 바라며, 청소년들은 각자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인성과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