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예천경찰서 권태복 경장 아들 치료비 빙자한 전화사기 예방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3-02-05 14:03:23

일선 경찰관의 정확한 판단과 발빠른 조치가 아들의 치료비를 빙자한 전화사기에 속아 거액을 송금하려고 금융기관을 찾아 송금직전에 있던 피해를 예방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4일 11시 45경 예천군 용궁면 거주 J모(77세, 남)씨가 급하게 파출소 문을 열고 들어와 자신의 처(A씨, 72세)가 갑자기 치매에 걸렸는지 한통의 전화를 받은 후 중얼거리며 수화기도 제대로 내려놓지 않고 집을 나가 수화기를 다시 제자리에 놓자 곧바로 낮선 남자에게서 전화가 걸려와 무슨 일이냐고 물으니 부인과만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하면서 계속해서 바꿔달라고 하다가 전화를 끊어 이상한 생각이 들어 파출소를 급하게 찾았다는 신고였다.

신고내용을 듣고 있던 권경장은 순간적으로 전화사기임을 직감하고 용궁 농협으로 전화를 걸어 은행직원에게 고객 중에 A씨가 있는지 확인하고, A씨는 10시 30분경 낮선 남자로부터 한통의 전화가 걸려와 아들이 머리를 크게 다쳐 생명이 위태롭다며 급하게 치료비 2천만원을 조모씨의 계좌로 송금해 달라는 말을 듣고 당황하여 농협을 찾아 송금하려던 중 권경장의 연락을 받은 은행직원의 제지로 송금을 중단하게 되어 전화사기에 속아 한순간 거액을 잃어버릴 뻔했다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권경장에게 수차례 감사의 인사를 건냈다.

권경장은 지난 1월에도 검찰청을 사칭한 전화사기에 속아 거액을 송금하려던 피해자를 금융기관 직원의 신고로 신속히 제지해 피해를 예방했다.

순간적인 직감과 신속한 조치로 큰 피해를 예방했지만 권경장은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며 피해가 발생하지 않아 너무나 다행스럽고 하루빨리  전화사기가 근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경찰서는 경찰, 검찰, 금융감독원을 사칭해 송금을 요구하거나 자녀의 납치와 치료비 등을 빙자해 송금을 유도하는 것은 모두 전화사기이므로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대교육장에서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치유농업은 농업, 농촌자원을 활용해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도...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예천스타디움에서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154명이 하계합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도약 종목의 대한육상연맹 각급 선수...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6일,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을 열고 지역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과 소통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풍양면 족구클럽(회장 김주영)은 15일 오전 8시, 풍양면 족구장에서 2025년 제2회 풍양중학교 기수별 족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풍양중학교 기수별 총 17개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