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초등학교(교장 이명복)는 13일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 및 본교 교육활동 홍보와 학부모만족도조사를 위한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본교는 일년에 2회 이상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학부모님들께 본교 교육활동을 홍보하고 이번 달에 실시하는 학부모만족도조사의 목적 및 참여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하여 학부모 연수회를 함께 개최하였다.
먼저 5교시에는 각 학년 교실에서 1학년은 ‘몇 십과 몇의 합 구하기’, 2학년은 ‘표로 나타내어 알아보기’, 3학년은 ‘콩, 팥, 좁쌀의 혼합물 분리하기’, 4학년은 ‘조사한 내용을 친구들이 이해하기 쉽게 발표하기’, 5학년은 ‘사과하는 글’, 6학년은 ‘확률의 의미 알아보기’의 학습 주제를 가지고 수업을 실시하였다.
학부모님들께서는 농사 및 여러 가지 가사로 많이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에 참여하여 자녀들의 학습활동을 참관하였다.
또한 수업이 끝난 후에는 컴퓨터실에서 본교 교육활동 홍보 및 학부모 만족도 조사의 목적 및 참여 방법 등에 대한 연수를 받았다. 학부모 연수회에 참여한 학부모님들깨서는 본교가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활동을 제고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과 학부모만족도조사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고 말씀하였다.
이날 실시된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 및 학부모 연수회를 통하여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학습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아울러 학급 담임교사도 학생들의 수준에 알맞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하여 진지하게 고민하며 수업 전문성을 향상시켰다.
앞으로도 본교는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을 비롯하여 학부모 연수 및 컨설팅 장학 등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알찬 수업을 제공하는 데 힘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