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상원)은 지난31일 오후 1시30분부터 예천초등학교에서 “창의.인성교육 수업 컨퍼런스”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예천지역 초등학교 교사 80여명이 참석하여 교과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활성화와 교원들의 창의 인성교육 지도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것으로 예천초등학교의 창의.인성교육 선도학교 워크숍과 함께 진행되었다.
창의.인성 수업 공개와 수업협의회, 특강 순으로 이루어진 행사에서 임상원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의 최일선에 있는 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였고, 예천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선생님들의 수업개선을 위한 많은 노력을 당부하였다.
또한 예천초등학교는 좋은 수업 공개를 위해 사전에 여러 차례 수업 컨설팅을 받았으며, 지상수업 등 많은 노력을 하여, 참관한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상수 경상북도교육연구원 전 원장은 특강을 통해 창의성 교육과 인성의 통합적 접근을 위한 방법과 교과 수업에서 창의.인성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전략들을 소개하여 교사들의 수업개선을 위한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예천교육지원청과 교사들의 꾸준한 교실 수업 개선의 노력으로 우리 지역의 창의.인성교육 교육이 한 단계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