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글로컬인재교육원에서는 예천 관내 초.중등학생 학부모 50여명 초청하여 발명교육에 관한 의식 함양 및 다양하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건강한 자아 형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녀들의 창의성을 향상하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1일 2012학년도 제2기 학부모 발명교실 개최 하였다.
이날 특강 강사로 참여한 경상북도교육연구원 조춘식 원장은 ‘웃는 엄마가 최고의 선생님’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세계 명문가의 자녀 교육법을 소개하고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과 교육경험담을 소개하며 학부모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공감하는 내용의 강의를 하여 많은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신문희 컨츄리 스쿨 강사로부터 툴 페인팅 수업을 하였다. 툴 페인팅은 컨츄리 스타일의 공예분야 가운데 하나로 미리 마련된 원목에 다양한 채색물감을 이용하여 디자인을 한 후 생활용품으로 활용하는 과정을 체험 하였다. 예쁘게 채색된 원목 나무디자인 제품을 보며 모두 기뻐하였다.
알찬 구성과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연수회를 마감할 시간에는 이런 기회가 보다 많았으면 하는 학부모님들의 바람을 들을 수가 있었다. 창의성과 인성의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새참 알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