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장애인협회(회장 이완희)에서는 31일 오전 11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관계 기관 단체장과 장애인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교통안전 캠페인 및 사진전시회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캠페인 행사는 장애발생 예방과 교통 사고의 심각성을 군민들에게 널리 알려 교통 사고 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교통 안전 홍보 영상물 상영에 이어 교통사고 줄이기에 공로가 큰 예천경찰서 하리파출소 임경수씨, 경북개인택시예천군지부 황광호씨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예천군장애인협회 이완희 회장은 대회사에서 교통사고는 예고없이 다가오는 것, 한순간의 부주의가 평생 고통을 안겨 줌으로써 운전자는 교통 법규를, 보행자는 보행 질서를 지키면 줄일 수 있으니 다함께 동참하자고 호소하였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행사 준비에 애쓴 이완희 회장과 협회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가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깊이 되새겨 보고 더 이상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인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경북개인택시예천군지부(지부장 김현학) 회원들은 자신들의 택시를 이용하여 청소년수련관을 출발해 시가지 일원을 운행하는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한편, 이날은 예천군장애인협회회원들과 예천군, 예천경찰서 등 교통관련 기관 단체가 모두 참석, 교통사고 전단지 배부 등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알렸으며 김종운 자유총연맹청년회장은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참우촌)에서 장애인들에게 점심을 제공, 훈훈한 미담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