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예천군민의 날 기념식이 16일 오후 2시 한천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이현준 군수, 권점숙 군의회의장, 이상연 대구경북시도민회장, 김선도 재경군민회장을 비롯한 경향 각지의 출향 인사와 군포시 임명진 부시장 등 자매단체 사절단과 기관단체장, 주민 등 많은 관광객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서 2012년도 예천군민상 수상자인 영농부문 최종봉, 효행부문 박경연, 사회봉사부문 이재식, 문화체육부문 황성섭씨에게 예천군민상을 수여했다
이어 지난 7월에 개최된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홍보와 후원 기업 유치에 앞장 서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LG디스플레이 석호진 노조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현준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풍요로운 가을, 예천농산물축제를 맞아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군민상 수상자들께 축하드리며, 지난 엑스포 성공 개최에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자매 단체와 각지의 향우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날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김범일 대구시장은 축전을 통해 제14회 예천군민의 날을 300만 도민과 함께 축하드리고, 경북의 새로운 천년을 열어갈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는 충효의 고장 예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군민의 날 기념식 후에는 인기가수 설운도, 쎄시봉의 윤형주,김세환 등이 참여한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 축하공연이 열려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