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6일 한국패션센터에서 개최된 2012년도 경상북도지사배 피부미용경진대회에서 경북도립대학 피부미용과 2학년에 재학중인 김성숙 씨가 대학부 대상을 수상했다.
경북도립대학 피부미용과에서는 학생 43명이 참가하여 대상 1명, 협회장상 1명, 금상 4명, 은상 7명, 동상 10명, 장려상 20명 등 참가 학생 전원이 입상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피부미용 경진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한 대회로 경상북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피부미용인과 관련 대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 등 500여명이 출전한 대회였다.
이처럼 우수한 실적을 거양한 경북도립대학 피부미용과는 2004년 신 설된 학과로, 뷰티분야 산업체 및 전문 학원과 연계한 철저한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한 결과로 보인다. 이 대학 피부미용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피부관리실, 네일샵, 화장품 관련 연구기관에 취업을 하고 있어 수험생들에게 대단한 인기를 얻고 있는 학과이기도 하다.
특히, 경북도립대학은 2012년 교육과학부에서 실시한 전문대학 기관 평가에서 교육품질 인증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에 매진하고 있는 우리지역 유일의 공립대학이기도 하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학부 대상을 차지한 김성숙 학생은 “피부미용은 아름다움을 생산하는 생활문화산업으로 피부미용을 통한 또 다른 한류 개척에 기여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