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문화원(원장 권대균) 제30회 정기총회를 겸한 효행자·장한어머니상 시상식이 20일 10시30분 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상진 사무국장의 사회로 개최됐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신국환 국회의원, 박성희 교육장을 비롯한 구본학 부군수, 남시우 군의회의장,이현준 도의원, 이순희군의원,이상열 농협군지부장,박시옥 예천농협 조합장,임원재 새마을 금고 이사장,천해용 산림조합장을 비롯한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인근지역문화원장, 각 지부회원 등 7백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정기총회에 앞서 효행자 및 장한어머니상 시상식이 있었으며, 이날 퇴임하는 권대균 문화원장에게 감사패 와표창패를 수여했다.
이어진 정기총회에서는 성원보고, 회계감사보고, 결산 및 예산 승인이 진행됐으며, 임원선출을 통해 문화원장에 김종배 전대창중고등학교 교장을 선출했다.
이 자리에서 김종배 신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주민이 참여하고 동참하는 지역문화창달과 지역적 특성에 어울리는 향토문화발굴과 지역문화개발에 앞장서겠다”며 “우리 예천의 자연환경과 유교문화가 어울어진 독특한 문화를 개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효행자 및 장한어머니상
△효행자상:최희숙(지보면 마전리) 황명순(개포면 금리) 정원교(유천면 중평리) 이재란(하리면율곡리)
권인숙(예천읍 노상리) 도영일(용궁면 덕계리)
△장한어머니상:윤분옥(상리면 도촌리) 양창순(풍양면 우망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