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준 예천군수는 지난 29일 오전 10시 30분 현안업무 점검을 위해 예천상수도정수장 및 개포정수장 등을 방문 업무보고를 받은 후, 지역 군민들을 위해 365일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군수는 상수도 수질관리 실태 및 운영상황 점검을 위해 예천수도관리단(단장 유강기)으로부터 업무추진 주요성과에 대한 현장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직원들의 노고에 격려하는 한편, 지방상수도 현안사항에 대한 추진상태와 미비점에 대한 보완 조치를 지시했다.
예천수도관리단은 노후관 개량사업 추진, 유수율 제고사업 추진 등의 노력을 통해 경영효율성을 증대시키는 등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현준 군수는 “군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물을 생산.공급하는 상수도사업 직원들은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며 수질오염, 안전문제에 철저히 대비함으로써 예천군민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하고 안정적인 상수도를 보급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2012년에 개최되는 곤충바이오엑스포를 대비하여 보다 철저한 시설물관리 등으로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따라 군과 수자원공사(예천수도관리단)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전반적인 시설물점검하고 수질의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외도 군은 전 직원 비상연락망 정비, 유관기관 공조체제 구축 등 각종 급수사고 예방 특별대책을 강구해 지역주민들과 2012년 곤충엑스포로 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