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읍장 황완섭)에서는 19일 오전10시30분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임진년 1월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황완섭 읍장은 이장회의 인사말을 통해 “작년 한해 추운 한파속에서 구제역과 싸우고, 물가상승, 집중호우, FTA 등 농민들의 시름이 그 어느 해보다 깊은 한해였지만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이를 이겨내고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이장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도청신도시사업이 예천읍을 중심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읍행정 방침을 곤충엑스포 성공개최에 초점을 두고 도로환경정비 및 꽃길조성과 깨끗한 시가지 청소 등 내실 있는 행정으로 읍민들이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며 이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설날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출향인들에게 깨끗하고 정이 넘치는 설명절이 될 수 있도록 각 마을별로 마을회관 및 다중이용 장소 대청소 실시를 비롯해 귀성객 환영 현수막 게첨 등을 당부 했다.
또한 2012년도 경북학숙 입사생 선발 홍보, 기초노령연금 사전 신청 안내, 체납세 일제정리, 한우거세 지원사업 안내, 구제역 특별방역기간중 생축의 이동금지, 범죄예방 및 농산물 도난 방지를 위한 CCTV 설치 등 각 소관 담당별로 공지사항과 협조사항을 설명하고 이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이장회의는 예천소식지배부, 관내 전입자 쓰레기봉투 지급, 군청 뒷길 순환도로 주차문제 등 주민 불편사항에 대해 개선해 줄 것을 건의하는 등 활발한 토론으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