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농업경영인 예천군연합회 예천읍회(회장 안현진)는 18일 오전 10시 30분 예천읍사무소 회의실에서 황완섭 읍장을 비롯한 농업경영인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 앞서 황완섭 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 한해 구제역과 물가상승, 김장용 채소가격 하락, 집중호우, FTA 국회비준안 통과 등 농민들의 시름이 그 어느해 보다 깊은 한해 였다”며“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이를 꿋꿋이 이겨내고 서로 화합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예천읍 농업경영인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 “민선5기 이현준군수님 취임 후 1년6개월이 지난 현재 예천은 각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올해도 예천읍을 중심으로 신도청 직통도로 개설, 한천고향의 강 살리기사업, 하수관거 BTL사업, 엑스포준비 도시계획도로개설 사업등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지역발전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 우리군에서 개최되는 곤충엑스포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농업경영인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안현진 회장은 “지난 한 해 농업경영인 예천읍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애를 써주신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올해도 대내외적으로 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우리 농업이 살아갈 길을 찾으며 서로 화합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더 많은 봉사를 하며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권택기 예천읍 농업인 상담소장은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묵묵히 지역농업의 발전을 위해 애쓰신 예천읍 농업경영인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2012년도 식량작물, 소득작목, 축산분야 등 시범사업 및 컴퓨터교육, 농촌여성부업기술, 전문기능교육생 모집에 많은 신청을 바라며, 흑룡의 해를 맞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감사보고, 2011년도 세입.세출 결산보고와 2012년도 사업계획(안)을 심의해 원안대로 승인했다.
2012년 주요사업 계획은 ‘윷놀이대회, 농업경영인 기금조성사업, 제23회 농업경영인 대회(용궁면 7월), 제13회 전국 농업경영인 대회(경기도 여주 8월), 곤충엑스포 성공개최 적극 협조’ 등 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겨울철 내복입기 운동’ 실천과 함께 다가오는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예천읍 농업경영인회가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