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보초등학교(교장 윤희정)는 12일 전교생 58명을 대상으로 학교 주변을 한바퀴를 돌아보는 제1회 교내 단축마라톤 대회를 개최하였다.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 치러진 이 행사는 본교에서 매일 아침 실시하고 있는 건강달리기를 통해 향상된 튼튼한 체력을 바탕으로 완주 후에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껴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오후 1시 운동장에 모인 학생들은 준비체조로 몸을 풀고 본격적인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였다. 경기방식은 6개 팀으로 구성하고 4개의 구간을 팀별로 나누어 도는 구간 마라톤 방식으로 운영되었으며, 학교를 출발하여 안동통로 굴다리 밑까지 반환점을 돌아 왕복하는 코스로 학년성에 맞게 구간을 나누어 운영하였다.
이 날 지보파출소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경기 구간마다 경찰차량이 함께 운행하여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며 학교운영위원장을 비롯하여 학부모 자원봉사자와 교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해주셔서 학생들과 함께 달리기를 하면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시고 경기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학생들은 마라톤 대회에서 건강달리기 활동의 결과 기초체력이 많이 향상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완주의 기쁨과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또한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하여 학생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고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단축마라톤대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