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신활력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27일 경북도립경도대학과 지역협력단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11시30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수남 예천군수와 박용환 도립경도대학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지역협력단 위원 등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장이 상호 협력을 명시한 협정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하는 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예천군이 추진하고 있는 신활력사업,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지역특화발전특구사업, 지역종합발전계획 수립에 대한 기획.자문, 컨설팅, 지역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학습, 토론 등 지역 균형발전 및 혁신사업 전반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지역협력단(단장 김병순 교수)은 경도대학 교수진 4명과 신활력사업계획 수립에 참여한 이종호 경상대학교 교수, 나정화 경북대학교 교수 등 6명으로 구성됨에 따라 기획역량과 인적자원 강화 시스템이 완전히 구축됐다.
이에 협정을 체결한 경도대학 지원협력단에서는 수시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추진시 애로 및 문제해결, 정보 및 자료수집 제공, 소프트웨어 개발, 중앙과 지방간의 가교역할 등을 수행해 앞으로 지역발전을 앞당기는데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