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초등학교(교장 김종락) 4~6학년 학생들은 23일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가량 문경교육지원청 소속 창의인성교육지원센터(구 신기초등학교대성분교장)에서 창의력을 길러주는 생각 쑥쑥! 창의교실에 참가하였다.
창의인성교육지원센터에 입실을 한 후 첫째 시간에는 창의력이란 것이 어떤 것이고 어떻게 하면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지에 대한 강의를 듣고 재미있는 예시 문제도 풀어 보며 진행되었다.
이후 둘째 시간에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기르기 위하여 모둠 활동으로 최대한 구슬 늦게 내려보내기 놀이를 하였고 각 모둠마다 여러 방법을 이용하여 열심히 집중하여 참여하였다.
마지막 시간인 셋째 시간에는 학생들이 지대한 관심을 보일만한 태양전지를 활용한 만들기 셋트가 주어졌다. 그 만들기 셋트는 한 가지의 태양전지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의 물체를 만들 수 있는 것이었고 학생들은 그것을 조립하여 풍차, 강아지, 비행기 등 여러 가지 물체를 만들며 즐거워하였다.
생각 쑥쑥! 창의교실 수업이 끝나고 다시 학교 버스를 타고 감천초등학교로 돌아올 때까지도 학생들은 태양전지를 활용한 만들기 셋트를 이 모양, 저 모양으로 만들어보며 즐거워하였다.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로 변하는 것을 직접 만들어보며 창의력을 쑥 쑥 키운 학생들이 나중에 어떤 훌륭한 사람이 되어 감천초등학교를 빛낼지 알 수 없지만 오늘의 이 체험활동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