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경찰서(서장 김상우)는 5일 오전 11:00, 경찰서 3층 예경마루에서 김상우 서장을 비롯한 경찰서 과장, 파출소장과 경찰발전위원회, 생활안전협의회, 자율방범대, 아동안전지킴이 등 협력단체와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협력단체 방범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인권을 존중하고 주민의 신뢰와 사랑받는 경찰상 확립을 위한 맞춤형 치안활동을 위해 지역여론 수렴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석자들은 다양한 지역 주민의 진솔한 의견을 수렴한 후 치안 행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 공감하는 치안정책 추진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경찰의 역점시책 추진에 따른 치안홍보 및 민.경의 유기적인 협조 필요성, 관내 치안상황 등 활동사항을 볼때 치안 정보공유로 지역사회 안전 활동을 강화하는 경찰의 노력에 감사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상우 서장은 “안전과 질서의식을 강조하고 법질서 지키기 등 경찰 업무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 하였으며, 특히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경찰의 예방 근무 실태를 소개하며 교통안전 확보에 유의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외에도 스쿨존 구간 과속차량 단속 등 참석 주민의 진솔한 의견을 수렴 치안행정에 반영함으로써 치안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높이고 안전한 예천을 만들어 가겠다면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