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예천군은 도대체 뭐하나…”

가을동화·괴물 등 수많은 촬영지 ‘사장’-홍보 입간판도 없어…타지역과 대조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7-02-06 07:29:53

일선 지방자치단체마다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영화 및 드라마 촬영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예천군이 그동안 인기 드라마나 영화를 수없이 촬영하고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치 못해 관광산업 활성화로 연계시키기는 커녕 예산만 낭비한 것으로 드러나 빈축을 사고 있다.

예천에서는 2000년 ‘가을동화’를 비롯 2005년 영화 ‘나의 결혼 원정기’, 지난해 전국 최다 관객동원 기록을 세운 영화 ‘괴물’ 등 영화나 드라마 촬영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예천군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일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인 이들 소재를 활용하지 못한채 계속 사장시키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최대 흥행작인 영화 ‘괴물’의 한 장면인 주인공 배두나와 예천군청 소속 국가대표 윤옥희 선수의 양궁경기 장면을 진호국제양궁장에서 촬영, 지역 이미지 홍보 효과로 인한 관광객 유치에 큰 기대를 했다.

2005년 영화 ‘나의 결혼 원정기’는 주인공들이 예천 총각들로 설정되면서 당시 스탭들의 숙박비 및 식대 등 6천500만원을 군비로 지원하기도 했다.

그러나 ‘괴물’이나 ‘나의 결혼 원정기’에는 관객들이 눈여겨 보지 않으면 촬영지가 예천이었다는 이미지를 찾기가 어려울 뿐 아니라 군도 이들 영화촬영지에 대한 홍보 입간판조차 하나 설치하지 않아 관광객 유치에는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하고 예산만 낭비했다는 비난을 사고 있다.

지난 2000년 방영돼 국내 뿐 아니라 대만과 일본 등지에서 한류 붐까지 일으킨 ‘가을동화’의 경우에도 주인공들의 어린시절을 용궁면 모 초등학교와 회룡포 등지에서 촬영하고도 홍보를 제대로 하지 않아 이를 알고 찾는 관광객은 드문 실정이다.

강원도 등 ‘가을동화’ 타 지역 촬영지들은 국내 관광객은 물론 대만, 일본 관광객들까지 다녀갈 정도로 관광상품화에 성공했다.

예천군은 지난해에도 전통 한옥 마을이 있는 용문면 금당실에서 모 방송국 특집드라마가 촬영되는 등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지속적인 각광을 받고 있다.

경북도내에서도 문경시, 청송군, 영덕군, 울진군 등은 드라마나 영화 1~2편으로 관광객 유치에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형편이다.

전문가들은 “그 많은 영화나 드라마를 촬영하고도 관광산업과 연계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은 공무원들의 마인드가 안돼 있기 때문”이라며 “수십억원을 투입하는 관광지 개발보다 적당히 자연경관을 포장해 영화나 드라마 이미지를 덧씌우면 될 인일데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혜숙)는 16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상호발전을 위해 포항시 어린이집 35개소와 35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품앗이...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예천군이 주최하고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가 오는 6월 10일부터 작품공모를 시작한다. 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올해부터 총상금...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은 2024년(23년 실적) 경상북도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가 매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국...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은 본격적인 우기철을 앞두고 재해복구 사업장을 현장 점검하며,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응 태세를 확립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14일 오전 효자면, 은풍면 재해복구사업...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