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운동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어르신 건강운동교실이 24일 오후 2시 예천읍 동본1리 노인정(회장 황학선, 정옥수)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재덕 예천출장소장, 주영희 동본1리 부녀회장을 비롯한 노인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갖고 8월까지 운영에 들어갔다.
국민건강보험공단문경예천지사(지사장 윤석수)에서 주관하는 동본1리 노인정 건강운동교실은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 등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기능 저하를 방지하고 건강과 활기찬 생활로 노인 복지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본1리 노인정 건강운동교실은 매주 화,수,토요일 오후 2시에 열리며 강사는 구미자(거산에어로빅 원장)씨로 이번 건강교실 개강으로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여 노인의 사회활동 참여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문경예천지사에서는 노인건강교실 저변확대를 통한 건강증진 붐 조성으로 사회적 의료비 부담을 감소시키고자 예천 관내 4개 경로당을 선정 6개월 동안 모두 60회에 걸쳐 댄스 스포츠, 요가, 기체조 등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동본1리 노인정 어르신들은 체조에 앞서 스트레칭을 하며 가볍게 몸을 풀고 전문강사 구미자씨의 안무지도에 맞추어“도라지”등 음악을 들으며 시종일관 열의를 갖고 신명나는 분위기속에서 건강제초를 실시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노래교실을 마친 후 주영희 동본1리 부녀회장은“건강운동교실을 통해 노후에 고질적으로 앓고 있는 고혈압, 당뇨, 관절염, 치매 등 각종 질병예방으로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로 오래도록 건강하게 사시길 바라며 건강운동교실을 마련해준 국민건강보험공단문경예천지사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건강운동교실 개강식에 국민건강보험공단문경예천지사에서 밀감 1박스를 찬조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